잠재능력이란?
기존아이템에 새로운 추가옵션을 부여하는것입니다
잠재능력 아이템을 얻는 방법은 크게 2가지인데요


1. 사냥터에서 사냥시 미확인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확인 아이템의경우 잡화상점이 파는 돋보기를 이용해 잠재옵션을 확인 할 수 있구요.

 

2. 잠재능력부여 주문서를 사용해 잠재옵션을부여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옵션이 붙지는 않습니다.

정리
*미확인아이템 획득>(드랍으로 얻은 미확인 아이템)

돋보기사용→옵션확인→옵션이 맘에 안들시 리큐브→돋보기사용→옵션확인→맘에안들시 리큐브

*기존아이템>(리버스,제작아이템,혹은 드랍된 일반등급아이템)

잠재능력부여 주문서 사용 →돋보기사용→ 옵션확인→옵션이 맘에 안들시에 리큐브→돋보기사용→옵션확인→맘에 안들시 리큐브

 

아이템 등급은 일반→레어→에픽→유니크 순서

일반등급에서 최초로 잠재능력을 부여하면 레어등급이 됩니다


레어등급에서 리큐브를 할시에 일정확률로 에픽으로 진화합니다.

레어에서 유니크로 한번에 진화는 안돼구요.

에픽아이템으로 진화했을경우 레어로 떨어지지는 않고 유니크로 올라가기만합니다.

유니크도 마찬가지로 리큐브해도 계속 유니크입니다.


*최초미확인 아이템 감정시 레어등급을 거치지않고 에픽,유니크로 나오기도합니다(아주적은확률)

 

잠재 능력 부여 기준

레어등급의경우 하나의 옵션에 최대3%
에픽등급의경우 하나의 옵션에 최대6%
유니크의경우는 하나의 옵션에 최대9% 까지 붙습니다
[레벨 121 이상의 장비의 경우 낮은 확률로 12%까지 가능]

 

그리고 옵션이 2개이상일경우 위에부터 1번2번옵션일때 아래 옵션이 위에 옵션의 %를 넘지못합니다
(하지만 낮은 확률로 아래옵이 위에옵을 넘는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옵션줄은 2개에서 3개로는 거의 안늘어납니다

애초부터 3개인걸로 시도하세요

 

잠재능력으로 붙는 쓸만한 스킬
쓸만한 미스틱도어 → 모자(투구)
쓸만한 샤프아이즈 → 장갑
쓸만한 헤이스트   → 신발
쓸만한 하이퍼바디→ 하의

 

장비별 붙는 옵션 (밑에 적혀진 옵션 이외에도 뜰 수 있음)

모자의 경우
피격시 10%확률로 사랑에빠진다등 표정옵션추가. 쓸만한 도어,스탯%,명중률,회피율,물방,마방%,타격시 hp,mp회복,hp,mp증가,피격시 일정확률로 일정피해 무시,데미지무시,모든스킬레벨 1~2등
얼굴장식의 경우
스탯%,명중률,회피율,물방,마방%,몇초마다 hp,mp몇회복,hp,mp증가등
눈장식의 경우
스탯%,명중률,회피율,물방,마방%,hp,mp증가등

무기의 경우
스탯%,총공격력%,마력%,총데미지%,몬스터 물공방어력,마법방어력 % 무시,보스공격력 타격시 20~30%추가 데미지,공격력,마력,공격시 일정확률로 hp,mp회복,일정확률(ex:10%)로 레벨1~6의 스턴,결빙,암흑,슬로우,중독 효과,모든스킬레벨1~2,hp,mp증가,크리티컬확률 증가등
상,하의,전신옷의 경우
스탯%,피격시 무적시간증가,모든스킬레벨1~2,하의에경우 하이퍼바디효과,일정확률(ex:20%)로 어느정도의 피해무시,공격시 일정확률로 hp,mp일정량 회복,물방,마방,회피,명중%,일정확률로 오토스틸,회복아이템 능률상승 (20% 상승시 장어먹을경우 1200채워짐),자신에게 지속되는 상태이상 초단위 감소,hp,mp증가등
신발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쓸만한헤이스트스킬,일정확률 피해무시,hp,mp증가,이속,점프등
장갑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쓸만한샤프아이즈스킬,공격시 일정량hp,mp회복,회복아이템 능률상승 (20%상승시 장어먹을 경우 1200채워짐),hp,mp증가,오토스틸등
망토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 피격시 피해무시,hp,mp증가,회복아이템 능률상승등
귀고리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모든스킬레벨1~2,일정확률로 오토스틸,hp,mp증가등
벨트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hp,mp증가등
반지의 경우
스탯%,물방,마방,회피,명중%,hp,mp증가등